2024/11 33

보현십원가 廣修供養歌 최초 완전 해독

火條 執音馬                          블가지 심마仏前灯乙 直体良焉多衣        佛前灯을 디티언대灯炷隱 湏弥也                      灯炷는 須彌여 灯油隱 大海逸留去耶           灯油는 大海이루거야手焉 法界 毛叱所只 為旀     손ᄋᆞᆫ 법계 못박 ᄒᆞ며 手良每如 法叱供乙留           손아마다 法ㅅ供으로法界 滿賜仁 仏体                 法界 ᄎᆞ신 부텨 仏仏 周物叱 供為白制          佛佛 온갓 供ᄒᆞᄉᆞᆸ져阿耶 法供沙叱 多奈             아야, 法供ᅀᅡᆺ 하나伊於 衣 波 最勝供也            이어 衣 바 最勝供야 불가지 잡아불전등을 피우는데등의 불꽃은 수미산이요등유는 대해이로구나. 손은 법계 두루 미치며손에마다 法供으로..

역사 2024.11.30

마은혁이 재판 중 사기쳤던 사실

마은혁은 재판중에 소송당사자인 저에게 사기를 쳤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은혁을 기피신청하였습니다. 결과는 뻔합니다. 판새들은 판새에게 대드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자기들은 신분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마은혁이 사기쳤던 내용은 아래의 기피신청서에 쓰여 있습니다.​------------- 신청인(원고)은 피고 박병대를 상대로 손해배상(기)청구소송을 제기하여 현재 귀원에서 심리 중 에 있으나 동 사건의 담당판사 중 마은혁은 변론기일에서 원고를 기망하고 대법관이었던 피고 편에서 재판을 진행한 사실이 있어 제43조 제1항에 규정된 재판의 공정성을 해할 수 있는 사유에 해당 될 수 있으므로 이 사건 기피의 신청에 이른 것입니다. ​원고는 19.9.1. 피고신문신청을 하였는데 마은혁은 19.9.25. 변론기일..

시사 2024.11.29

보현십원가 稱讚如來歌 최초 완전 해독

今日 部伊冬衣                   오ᄂᆞᆯ 주비ᄃᆞᆯᄋᆡ 南无佛也 白孫 舌良衣        南无佛이여 ᄉᆞᆲ손 혀아ᄋᆡ无尽辯才叱 海䓁                無盡辯才ㅅ 바ᄃᆞᆯ 一念惡中 涌出去良            一念아ᄒᆡ 솟나거라塵塵虛物叱 邀呂白乎隱    塵塵虛物ㅅ 모리ᄉᆞᆸ온 功德叱 身乙 對為白惡只   功德ㅅ 몸을 對하ᄉᆞᆸ악際 于萬隱 德海肹              ᄀᆞᆺ 가만 德海ᄅᆞᆯ間 毛冬留 讚伊白制           ᄉᆞᅀᅵ 모ᄃᆞᆯ루 기리ᄉᆞᆸ져隔句 必只 一毛叱 德置      아야, 오직 一毛ㅅ 德두毛䓁 尽良 白乎隱乃兮        모ᄃᆞᆯ 다아 ᄉᆞᆯᄫᅩ나혜 오늘 무리들의“南无佛이여” 아뢰는 혀에無盡辯才의 바다한 순간에 솟아나는구나. 塵塵虛物이 모신功德의 몸을 대하여서는끝..

역사 2024.11.29

마은혁의 대가리 속

마은혁은 실정법을 왜곡 날조하여 판결을 조작했다. ​정부법무공단법은 "공무수행과 관련성이나 중대한 공익상 필요가 있는 경우" 공무원 개인의 소송을 대리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필자가 박병대에 제기한 소송에서 주장한 것은 박병대가 직권을 남용하여 국세청 인사에 개입한 결과 필자가 손해를 입었다는 것이었다. ​대법관이 국세청 인사에 압력을 넣는 것이 대법관의 일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러한 박병대의 행위를 변호하는 것이 중대한 공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자 마은혁은 법문을 왜곡날조하여 "주장되는 공무원의 행위가 위법한 행위로서 민사상 불법행위 또는 형사상 처벌받을 행위에 해당함이 소송대리 위임 당시의 증거관계에 의하 여 명백하게 드러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

시사 2024.11.29

보현십원가 禮敬諸佛歌 최초 완전 해독

心未 筆留                        ᄆᆞᅀᆞᄆᆡ 부드로慕呂白乎隱 仏体 前衣    그리ᄉᆞᆸ온 부텨 前의拜 內乎隱 身萬隱            절 드룐 모ᄆᆞᆫ法界 毛叱所只 至去良     법계 못박 니르거라塵塵馬洛 仏体叱 刹亦     塵塵마락 부텻 刹여刹刹每如 邀里白乎隱      刹刹마다 모리ᄉᆞᆸ온法界 滿賜隱 仏体             法界 ᄎᆞ신 부텨九世 尽良 礼為白齊          九世 다아 禮하ᄉᆞᆸ져歎曰 身語意業无疲厭       아야, 身語意業无疲厭此良 夫作 沙毛叱 䓁耶     이양 夫作 사못 ᄃᆞ야 마음의 붓으로그린 부처님 앞에절 드리는 몸은법계 두루 이르는구나. 티끌마다 부처님의 세계이고그 세계마다 모신 법계 차신 부처님을구세 다하도록 예경하고자 합니다. 아! 몸 말 뜻의 업에..

역사 2024.11.28

원왕생가 최초 완전 해독

원왕생가 (광덕) 月下 伊 底亦                                ᄃᆞᆯ아 저 믿여西方 念丁 去賜里遣                    서방 스져 가시리고無量壽佛前乃                             無量壽佛저내惱叱古音 多可支 白遣賜立         뇟곰 다ᄀᆞ기 ᄉᆞᆲ고시셔誓音 深史隐 尊衣希 仰攴           벼김 깁슨 尊의긔 울월기兩 手 集刀 花乎 白良                두ᄫᅳᆯ 손 모도 곶오 ᄉᆞᆯᄫᅡ 願往生 願往生                           願往生 願往生慕 人 有如 白遣賜立                  그린 사ᄅᆞᆷ 잇에 ᄉᆞᆲ고시셔阿邪 此 身 遺也置遣                  아야, 이 몸 기탸두고四十八大願 成遣賜去 ..

역사 2024.11.27

유주와 평주 (난하설은 강단유사사학의 박수부대)

한나라의 유주는 서진이 유주와 평주로 분할하였다.유주(幽州)의 幽는 네이버 한자사전에 의하면 다음의 뜻이 있다.​1. 그윽하다2. 멀다, 아득하다3. 깊다4. 조용하다, 고요하다(조용하고 잠잠하다)5. 어둡다, 밝지 아니하다6. 가두다, 갇히다7. 피하여 숨다8. 검다9. 귀신(鬼神), 초현실적(超現實的)인 것10. 저승11. 어두운 곳12. 구석, 구석진 곳13. 검은빛14. 마음​​즉 유주는 서진의 중심에서 가장 먼 구석진 곳의 주라는 말이다. 그런데 강단유사사학과 재야의 난하유사사학은 유주보다 더 먼 평주를 가정하고 서진의 평주였던 낙랑군 대방군 요동군 창려군 현도군이 유주보다 더 서진의 중심에서 멀었던 곳이라고 주장한다. 유주의 의미만 알아도 그들의 주장은 소설임이 드러난다.​강단과 재야의 유사사..

역사 2024.11.26

풍요 최초 완전 해독

풍요 (민요) 來如 來如 來如 오에 오에 오에來如 哀反 多羅 오에 셜ᄫᅳᆫ 多羅哀反 多矣 徒良 셜ᄫᅳᆫ 多의 물아功德 修叱如良 來如 功德 다ᇧ에라 오에 와요, 와요, 와요와요, 서러운 세상서러운 세상의 무리야공덕 닦으러 와요​​1) 多羅: 세상을 의미한다.2) 多矣: 多는 多羅를 축약하여 말한 것이다.3) 修叱如良: 如良를 ‘에라’로 읽고, 목적의 연결형 어미로 본다. 如를 加의 오자라 하거나, 如의 훈이 ‘ᄀᆞᆮ’이라 하면서 修叱如良를 ‘닷ᄀᆞ라’로 읽는 견해가 있으나, 근거는 불확실하다. 良을 명령형 어미로 보는 견해도 있으나, 서러운 세상의 무리에게 오라고 반복하여 말했으면 그 이유가 나와야 하므로, 良을 명령형 어미로 보는 것은 문맥상 부자연스럽고, 그 경우 修叱如良 다음의 ‘오에’도 이상하게 ..

역사 2024.11.26

도솔가 최초 완전 해독

기존 견해는 4줄짜리도 제대로 해독하지 못하고 있다.  도솔가 (월명사) 今日 此矣 散花 唱良 오ᄂᆞᆯ 이ᄋᆡ 散花 블러 巴寶 白乎隱 花良 汝隱 巴寶 ᄉᆞᆯᄫᅩᆫ 고자 너는 直等隱 心音矣 命叱 使以惡只 고ᄃᆞᆫ ᄆᆞᅀᆞᄆᆡ 명ㅅ 부리이악彌勒座主 陪立 羅良 미륵좌주 모리셔 벌라 오늘 여기에서 산화가를 불러巴寶 사뢴 꽃아 너는곧은 마음의 命에 부리워져미륵좌주 모셔 늘어서라 1) 巴寶 白乎隱: 巴寶는 문자 그대로 ‘바라는 보배’이다. 산화 의례는 현세의 지극한 괴로움이 끝나고 복을 부르기 위한 목적으로 행하였다. 사람이 소원을 빌면서도 꽃을 뿌리면서 꽃이 사뢰었다고 표현했을 뿐이다. 기존 견해의 다수는 巴寶白乎隱을 한 단어로 보고, ‘보보ᄉᆞᆯᄫᅩᆫ’으로 읽으면서 ‘ᄇᆞᆸ(어간)+오(의도형 선어말어미)+ᄉᆞᆲ..

역사 2024.11.25

헌화가 최초 완전 해독

헌화가는 수로부인이 단비이고 기우제에서 불려진 노래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해독하지 못한 것이나 같다. 수로부인이 단비임은 이 블로그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axecolaw.tistory.com/367 수로부인의 실체?1. 서 지금까지 수로부인에 대한 수많은 연구가 있었지만, 모두 수로부인을 사람으로 보았다. 그러나 수로부인을 사람으로 보는 경우 『삼국유사』의 수로부인이 등장하는 이야기에 여러 모순taxecolaw.tistory.com 헌화가 (기우제 기획자) 紫布 岩乎 邊希                  딜뵈 바오 ᄀᆞᆺᄒᆡ執音乎 手 母牛 放敎遣      심온 손 암쇼 놓이시고吾肹 不喩 慚肹伊賜等       나ᄒᆞᆯ 안디 붓그리시ᄃᆞᆫ花肹 折叱可 獻乎理音如   곶ᄒᆞᆯ 것가 ..

역사 2024.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