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법종은 이덕일에게 당신은 강단유사사학에 대해 반대만 하는데, 당신의 역사는 무엇이냐고 질문함.
(토론회 동영상 2시간 2분 부분부터 이야기함)
조법종의 말대로 이덕일은 반대만 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역사는 제시하지 않고 있음.
재야유사사학은 난하설을 주장하면서 (1) 난하설과 (2) 삼국사기에 나오는후삼한 (마한, 변한과 진한의 합병 등)을 연결시켜 말하지 못함. 기경량이 난하설에 의하면 후삼한이 바닷속에 풍덩한다는 반론에 전혀 반론을 하지 못하고 있음.
연결되지 않는다면 역사가 될 수 없음. 물론 강단유사사학도 평양낙랑군과 후삼한(경주신라)을 연결시키지 못하고 있음. 그냥 소설 써서 우기고 있음. (여기에 대해선 이 블로그의 다음글 참조)
필자의 한상고사가 환단고기와 삼국사기를 연결시켜 우리 역사를 복원한 최초의 책임.
재야유사사학은 필자의 한상고사가 발간되었음에도 삼국사기와 연결되지 않는 난하설을 주장하면서 조선총독부 소설을 추종하는 강단유사사학의 기만 살려주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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